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6 블로그 결산!

TISTORY X DAUM BLOG 2016 블로그 결산

TISTORY X DAUM BLOG 2016 블로그 결산

 

티스토리에서 작년 한해 운영한 블로그의 데이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결산을 해보았는데요. 참 재밌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럼, 제가 운영하는 게임블로그 데이터 분석 결과를 한번 살펴볼까요~

 


 

 

 

우선 통계는 1월 1일~12월 31일 까지 나오는데요. 작년 한해 동안 활동한 내역에 따라 메달을 획득합니다. 그중 가장 눈의 띄는 것은 #상위1%부지러너 달성이었습니다.

 


 

 

 

작년에 글을 총 432개나 작성하였네요.. 하루 평균 1.2개의 포스트를 발행한 셈인데요. 이렇게 1년 치를 한번에 뽑아서 보니.. 내가 봐도 부지런히 한 것 같습니다. '넘나 비현실적인 핵부지러너'라고 하네요.ㅋㅋ 보통 블로그 꾸준히 운영하는 분들은 이정도는 하지 않나요? (아닌가요?)

 


 

 

마치며..

블로그는 뭔가를 배출하고 의견을 듣는 재미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SNS보다 취향에 맞는 것 같고요. 하지만, 올해도 과연 이만큼 글을 쓸 수 있을지는.. 솔직히 자신 없네요. 가능하면 1일 1포스팅 하고 싶은 바람이 있지만.. 매일 글을 쓴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직업으로 하면 모를까요..)

 

아무튼, 올해도 힘내서 열심히 해보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소원 성취하시는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